알림마당
포토뉴스
(2022.09.21)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(이사장 정덕기, 이하 ‘E-순환거버넌스’)은 9월 21일(수) KOTITI시험연구원, SGS(이하 ‘시험검사기관’), 한국환경공단과 전기·전자제품 회수·재활용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이번 협약은 전기·전자제품 시험분석, 품질검사, R&D 등을 수행하는 시험검사기관에서 발생되는 폐기전자제품을 E-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하여 재활용을 활성화하고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.
협약에 따라 시험검사기관에서는 시험/검사 등이 완료된 폐기전자제품을 E-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하며, E-순환거버넌스는 인계받은 폐기전자제품을 한국환경공단의 모니터링 및 관리감독 체계에 따라 재활용하여 소중한 자원으로 재탄생 시키게 된다. 이에 따라 협약 주체들은 폐기전자제품 회수·재활용 체계마련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. 이번 협약은 폐전기·전자제품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한국환경공단의 적극 행정 조치가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었으며, 자원순환 실현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었다.
E-순환거버넌스 정덕기 이사장은 ‘전기·전자제품 회수·재활용에 관심을 갖고 자원순환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매우 기쁘다’ 며 ‘앞으로도 E-순환거버넌스가 자원순환이라는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이를 통해 발생하는 ESG 성과는 나눠드리는 맞춤형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키겠다.’ 라고 밝혔다.
한편, E-순환거버넌스는 9월부터 10월까지 자원순환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305여개 국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‘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폐전기·전자제품 수거 캠페인’을 추진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