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림마당
포토뉴스
(2022.10.19)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(이사장 정덕기, 이하 ‘E-순환거버넌스’)은 10월 19일(수) 한솔케미칼과 테이팩스와 전기·전자제품 회수·재활용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금번 협약에 따라 우리나라 화학회사를 선도하는 한솔케미칼과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인 테이팩스에서 발생하는 고장 나거나, 수명이 다한 폐기 전자 불용품을 E-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하여 재활용하게 된다. E-순환거버넌스는 인계받은 폐기 전자 불용품을 1)수선별(유해물질 제거) ⇢ 2)파쇄 ⇢ 3)자동화 선별 ⇢ 4)물질 재활용(Fe, Cu, Al, Pl 등)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실현에 기여하게 된다.
특히, 2차 전지용 테이프 부문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테이팩스는 금번 협약의 활성화를 위해 11월 11까지 폐휴대폰 회수캠페인을 사내에서 실시하고 있으며, 이렇게 수거된 폐휴대폰 또한 E-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할 예정이다.
E-순환거버넌스 정덕기 이사장은 ‘폐전기·전자제품 회수·재활용이라는 ESG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신데에 매우 기쁘다’ 며 ‘한솔 케미칼과 테이팩스 기업의 회수·재활용 체계 구축을 발판으로 E-순환거버넌스가 국가 탄소중립 실현과 자원순환의 책무를 이행하는데에 만전을 기하겠다’ 고 밝혔다.